레인저스 스트라이크(RANGER`S STRIKE) 덱 소개 -가오렌쟈덱- (1) 취미생활서

예고드린 대로 이번에 소개할 TCG 레인저스 스트라이크에서
제가 사용하는 메인 덱인 '가오렌쟈'덱을 소개합니다.

가이드북에 나온 데이터를 참고로 제가 어레인지한 덱으로,
합체,속공등의 전략을 상황에 따라 용이하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만능형 덱입니다.(..라고 생각합니다.)

1.덱의 키카드




(1) 가오킹

이 덱의 최강 유닛입니다. 5체 합체라서 합체시키기가 어려울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 덱을 굴리다 보면 합체 난이도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예전에 가오킹과 가오나이트를 전부 합체시키는 미친 플레이를 한 적도 있었으니까요..;;
초기 능력치도 그렇게 나쁜 편이 아니고 와일드 비스트 유닛 1마리당
BP가 1000씩 올라가기 때문에 보조만 잘 맞춰준다면 그야말로 완전 무적입니다.


(2) 가오나이트

가오라이온이 모두 파괴되었을 경우를 대비한 보험입니다.
6체합체라 합체난이도는 가오킹보다 훨씬 높으며 보기 힘든 유닛 중의 하나입니다.
(솔직히 가오콩-티라노렌쟈의 용격검 콤보가 훨씬 강력하다고 생각되는 바)
합체에 성공하는 순간 BP20000 이내의 적 유닛을 1체 파괴할 수 있습니다.
적의 로봇이 먼저 나왔을 경우 격파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3) 가오라이온

M유닛의 키카드입니다. 나올 때마다 커맨드를 꺾어야 하는 와일드 유닛의 단점을 보완하는 카드입니다.가오라이온이 러쉬하는 순간 사찰에 있는 와일드 비스트(WB로 칭합니다) M유닛은 카드가 사찰에 있는 커맨드를 꺾지 않아도 배틀 에리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전투에 나서지 않아도 그 존재만으로도 아군에게 큰 도움이 되는 유닛. 가오킹 합체 이후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가오라이온 스스로가 효과를 받으면 의외의 단점이 생깁니다.   


(4) 가오블랙

S유닛의 최강유닛. 3000이면서 파워1 그리고 사기적인 효과를 자랑하는 CN4의 효과등...가오렌쟈 덱의 모든 공격은 가오블랙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본 전략은 가오화이트,가오이글등의 컴비네이션을 돕는 용도로 사용합니다만. 어느 정도 유닛이 모이면 CN4를 노리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가오블랙 2장이 모이면 컴비네이션 보조와 CN4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사악함을 발휘합니다.


(5) 가오바이슨

가오블랙과 더불어 사기 유닛 중의 하나. 기본 파워도 높은 편이고, 유닛도 특별히 강한 편은 아니지만 배틀 에리어에 나올 때마다 적의 데미지와 똑같은 수의 파워의 유닛을 1체 파괴할 수 있다는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건만 맞는다면 한번에 2체의 유닛을 파괴할수도 있기 때문에, 중후반부터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유닛입니다.

 


(6) 백수 애니멀하트

가오렌쟈덱에서 없어서는 안될 최강의 폭탄. 필요파워 수가 8이라는 엄청난 조건을 자랑하는 만큼 절대적인 효과를 자랑하는 최강의 카드입니다. 발동하면 BP12000이내에서 와일드비스트 M유닛의 수만큼 적 유닛을 한꺼번에 파괴합니다. 합체 직전에 한번 터뜨리고(?)가는 것이 미덕입니다.

  

 

  


덧글

  • tentakaize 2007/02/25 19:36 # 답글

    와일드대 와일드는 누가먼저 애니멀하트 터트리느냐가 아주 피말리는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BGM] LOST CHILD OP '魂の慟哭'